2024 동명대 대동제 4K 풀영상
    천원의 간식
    천원의 아침밥

동명NEWS

동명대 고한별씨 여성가족부 장관상 주목

  • 등록일 : 19.12.02
  • 조회 : 8674



동명대 고한별씨 여성가족부 장관상 주목
교내외 다양한 청소년분야 자원봉사 결실

동명대 고한별씨(남25. 사회복지학과4)가 청소년지도사 지망생으로서, 국내외 봉사활동과 대외활동을 지속한 결과 부산광역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의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최근 수상했다.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안전서포터즈, 활동안전국민참여단,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참여는 물론 한국스카우트연맹의 2019한중청소년교류프로그램, 동명대 예비청소년지도사기획단 ‘청깨구리’ 활동 등을 특히 높이 평가받았다.

고씨는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안전서포터즈에서는 단장으로 활동하여 청소년들의 여러 안전사고들에 대해서 알리는 카드뉴스 제작, 청소년축제 등에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스카우트연맹에서 실시한 한 중 청소년 교류활동에 참가하여 지난 9월 1일부터 6일까지 중국 상해, 텐진에 방문하여 양 국가 간의 청소년정책과 상황들을 교류하는 활동을 통해 견문을 넓혔다.

동명대 예비청소년지도사기획단 ‘청깨구리’ 활동에서는 부산진구청소년문화의집, 기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워크맨’을 패러디한 부산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고씨는 "전역 이후 청소년분야로 진로를 결정하고, 다양한 봉사활동 및 대외활동을 이어나가는 과정에서 스스로 성장하고 있음을 절감한다"며, "활동을 통해 미약하지만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고씨는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와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에게 이정표와 같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청소년자원봉사대회와 같은 기회들이 더 많이 생겨 청소년들과 지도하는 지도사 분들이 더 많은 도전과 성취감을 얻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