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자출결시스템(APP, Web)을 사용한 수강생 출석 및 결석 관리 요청
- 등록일 : 2023-02-28
- 조회 : 2422
첨부파일
(붙임 1) 전자출결시스템 사용설명서_교수용.pdf
(붙임 2) 전자출결시스템 사용설명서_학생용.pdf
(붙임 3) 03-03-38.수업및학사운영규정(개정 2023.01.02.) (1).hwp
수업및학사운영규정 제26조(출결관리)에 근거하여 전자출결시스템(APP) 설치 및 사용을 아래와
같이 요청하오니 개강 전에 설치가 완료될 수 있도록 협조바랍니다.
1. 사용 목적: 관련 규정에 근거하여 우리대학은 효율적인 학사관리와 재학생 탈적 방지를 위해
『조기경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 시스템은 전자출결시스템(APP, Web)의 출결정보를
활용하고 있어, 지속적인 출석 및 결석 정보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수강생 출석 및 결석 정보관리 방법
가. 수업 시작 후 전자출결시스템 APP(휴대폰)의 "자동출석체크" 기능을 사용하여 출결 관리
- 부득이 수기로 출석 및 결석 정보를 관리하는 경우 수업종료 후 즉시 전자출결시스템(Web)
에 출석 및 결석 정보 입력
나. 전자출결시스템(APP) 설치 완료 기한: 2023.03.02.(목)까지
다. 전자출결시스템(APP, Web) 사용 방법: 붙임 참조
3. 기타사항
가. 출결정보 관리 소홀은 교육부 감사 및 교내 특별감사에서 지적되고 있는 내용으로 동일한
사안이 발생하여 인사상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나. 단과대학 소속 전임교원 및 비전임교원(강사 등)을 대상으로 별도 안내를 요청드립니다.
붙임 1. 전자출결시스템(APP, Web) 사용설명서_교수용 1부.
2. 전자출결시스템(APP, Web) 사용설명서_학생용 1부.
3. 수업및학사운영규정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