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수시 합격자 발표
    천원의 아침밥
    전임교원 초빙

교내채용

[교수초빙공고] 2025-1학기 동명대학교 전임교원 초빙 공고

  • 등록일 : 2024-12-02
  • 조회 : 6244


2025-1학기 동명대학교 전임교원 초빙 공고


Ⅰ. 채용대상 및 공고일 

 1. 채용대상: 정년트랙전임교원, 산학협력중점교수

 2. 공고일: 2024.12.3.(화)

 * 공고 내용 중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는 2021.12.4.부터 2024.12.3.까지’를 말함. 


Ⅱ. 전임교원 채용 

 1. 정년트랙 전임교원 채용분야 및 자격

 

대학

학과(부)

채용직급 

채용분야

채용

인원

필수 및 우대자격(공고일 기준)

※ 자격 소지자는 증빙서류 첨부 필수

비고

보건복지

교육대학

간호학과

정년트랙

전임교원

간호학 

1

[필수자격]

 - 채용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임상경력 3년 이상


[우대자격]

 - 상급종합병원 경력자

 - 시뮬레이션실습 강의 가능한 자


보건복지

교육대학

응급구조

학과

정년트랙

전임교원

구조학 

1

[필수자격]

 - 채용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1급 응급구조사 자격증 소지자

 - 임상경력 3년 이상


[우대자격]

 - 임상경력 7년 이상

 - 교육경력 5년 이상


Do-ing

대학

엔터테인먼트

예술학부

정년트랙

전임교원

공연예술 ·

디지털 뮤직 

1

[필수자격]

 - 채용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우대자격]

 - 국·공립 문화예술단체 경력 3년이상 

 - 음반, 공연, 콘텐츠 제작 경력자 

 - 문화예술 관련 국가 자격증 소지자


미래융합

대학 

뷰티산업학과

정년트랙

전임교원

피부·향장 

1

[필수자격]

 - 채용분야 박사학위소지자

 

[우대자격]

 - 산업체 연구원 경력 10년 이상 

 -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


학부

교양대학

-

정년트랙

전임교원

기초문해교육

(글쓰기, 고전읽기, 토론과 말하기 등) 

1

[필수자격]

 - 채용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관련 교과목 강의경력 3년 이상인자 


[우대자격]

- AI 활용 글쓰기 관련 강의 유경험자



가. 공통 필수자격(공고일 기준)

 1) 사립학교 교원임용 및 우리 대학교 교원인사 관련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2조에 따른 조교수 이상의 자격에 해당하는 자

 3)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채용분야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에 200%이상 게재실적이 있는 자 (박사학위 논문은 기간에 상관없이 100%까지 인정함) 

 

※ 연구실적 인정비율

구분

단독연구

공동연구

2인

3인

4인이상

인정비율

100%

70%

50%

30%


나. 제출서류 : 모든 증빙서류는 PDF 파일로 업로드하여 저장 

 1) 교수초빙지원서(소정 양식, 사진 첨부) 1부

 2) 자기소개서(소정 양식) 1부

 3) 최종 학위논문 요약서(소정 양식) 1부

 4) 학과(부) 발전계획서(소정 양식) 1부

 5) 연구실적(연구용역 수행실적 포함) 목록(소정 양식) 1부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논문 게재, 저서 발행, 작품 발표, 특허 등록, 연구용역 수주 실적만 인정하고 예정증명서는 불가함.

 6) 졸업(학위)증명서(박사, 석사, 학사 순서) 각 1부

 ※ 외국박사학위 취득자는 한국연구재단의 박사학위 신고필증, 외국학위 종합시스템 신고 내역 확인 화면 파일 첨부(한국연구재단), 외국학위 공증서류(Apostille) 중 1개 이상 제출 1부(반드시 첨부)

 ※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는 박사학위 수여예정증명서 1부

 7) 성적증명서(박사, 석사, 학사 순서) 각 1부

 8) 재직·경력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필수 미제출시 인정불가) 각 1부

 ※ 1인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 대표자등록내역, 납세증명서 (변경시 사업자등록변경내역, 폐업시 폐업사실증명원) 각 1부 

 ※ 대학(전문대학 포함) 경력에 한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생략 

 ※ 외국어로 된 증명서는 반드시 본인이 서명한 국문 번역 요약본 첨부

 (발급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등 기재 요망)

 9) 자격증 및 회원증 사본 각 1부(해당자에 한함)

 10) 연구실적 목록상의 연구실적물(연구용역 수행실적물 포함) 각 1부

 ※ 논문의 경우 학술지등급, 발표연월, 논문 제목, 권(호), 페이지 범위, 국제표준정기간행물번호(ISSN)를 확인할 수 있는 출력물을 논문에 첨부하여 제출

 11) 학위별 논문(학사학위 논문 제외) 각 1부

 ※ 외국어로 된 학위논문은 반드시 본인이 서명한 국문 번역 요약본 첨부

 (발급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등 기재 요망)

 12) 영어능력 관련 실적 증빙서류 각 1부(해당자에 한함)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실적

   상기의 서류는 우리 대학교 교원초빙정보시스템(https://apply.tu.ac.kr/prof.html)에 전산 입력(우편제출 없음)

 

2.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채용분야 및 자격


대학

학과(부)

채용직급

채용

분야 

채용

인원

필수 및 우대자격(공고일 기준)

※ 자격 소지자는 증빙서류 제출 필수

반려동물

대학

반려동물

보건학과

조교수

(산학협력중점)

생물학, 축산학

1

[필수자격]

 - 채용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


[우대자격]

- 기업과의 연구 협력, 기술 이전, 또는 산업계와의 공동 연구 유경험자

반려동물

대학

애견미용

·행동교정학과

조교수

(산학협력중점)

훈련

1

[필수자격]

- 강의 경력(전문대 포함) 1년 이상


[우대자격]

- 석사학위 소지자 

뷰티예술

대학

헤어디자인

학과

조교수

(산학협력중점)

헤어

1

[필수자격]

- 채용분야 석사학위 이상

- 강의 경력(전문대 포함) 1년 이상


[우대자격]

- 런던 사순아카데미 커트 및 컬러링 코스 수료자

- 기능경기대회 지도 가능자


 

가. 공통 필수자격(공고일 기준)

 1) 사립학교 교원임용 및 우리 대학교 교원인사 관련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2조에 따른 조교수 이상의 자격에 해당하는 자

 3) 채용분야 산업체경력 10년 이상인 자(초·중·고등학교, 직업학교 및 대학에서 교원 또는 직원으로 근무한 경력은 산업체 경력에 포함되지 않음) 


 ※ 조교수(산학협력중점)의 산업체 경력 인정기준 

 ○ 민간 산업체에서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와 관련된 직무에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

 ○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를 국가기관(시설 및 군경력 포함)에서 당해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는 직무에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

 ○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를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국영기업체 또는 공공단체)에서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


 나. 제출서류

 1) 교수초빙지원서(소정 양식, 사진 첨부) 1부

 2) 자기소개서(소정 양식) 1부

 3) 산학협력활동 계획서(소정 양식) 1부

  4) 학위별 졸업(학위)증명서 각 1부

 ※ 외국 박사학위 소지자는 한국연구재단의 박사학위 신고필증 사본 1부

 5) 학위별 성적증명서 각 1부

 6) 재직·경력증명서(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필수-미제출시 인정불가) 각 1부

 ※ 1인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 대표자등록내역, 납세증명서(변경시 사업자등록변경내역, 폐업시 폐업사실증명원) 각 1부 

 ※ 대학(전문대학 포함) 경력에 한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생략 

 ※ 외국어로 된 증명서는 반드시 본인이 서명한 국문 번역 요약본 첨부

 (발급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등 기재 요망)

 7) 자격증 사본 각 1부(해당자에 한함) 

 8) 학위별 논문(학사학위 논문 제외) 각 1부

 ※ 외국어로 된 학위논문은 반드시 본인이 서명한 국문 번역 요약본 첨부

 (발급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등 기재 요망)

  ☞ 상기의 서류는 우리 대학교 교원초빙정보시스템(https://apply.tu.ac.kr/prof.html)에 전산 입력(우편제출 없음)


 3. 지원방법 및 채용일정 

 가. 지원방법: 인터넷접수(우편접수 없음)

 나. 접수기간 및 서류접수

 1) 인터넷접수

 가) 접수기간: 2024.12.3.(화) 10:00부터~2024.12.17.(화) 15:00까지

 나) 우리 대학교 교원초빙정보시스템(https://apply.tu.ac.kr/prof.html)에 접속하여 입력하여야 함.

 2) 서류 제출 

   가) 본교 교원초빙정보시스템에 입력, 입력 내용에 대한 모든 증빙서류는 교원초빙정보시스템에 첨부파일로 업로드하며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원본 서류 제출(입력내용에 대한 모든 증빙서류 업로드 필수)

  나) 입력 서류를 접수기간 내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서류미비로 미접수 처리됨.

 


★  본교 교원초빙정보시스템에 입력, 증빙 서류 등은 접수마감일 (2024.12.17.() 15:00)까지 수정 가능하며, 교원초빙정보시스템에 지원서, 연구실적 및 자기소개서 등을 입력 시 반드시 입력 도중에 저장하여 입력

 

 모든 증빙서류는 PDF 파일로 업로드하여 저장 

- 업로드되는 모든 자료는 심사위원이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제출
 - 기간초과 및 파일형식 오류 등 심사위원이 확인할 수 없는 자료는 심사에서 배제
 - 첨부파일은 입력 건당 1개 업로드 가능하므로 여러개인 경우 1개의 pdf로 병합하여 업로드

외국기관 발행 학위증명서,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는 원본과 해당국가의 아포스티유 제출이 원칙임
 -‘아포스티유 협약’ 가입국인 경우해당국 외교부 또는 아포스티유 발급기관의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아 제출하고, 미가입국인 경우 주한 해당국 공관이나 주재국 한국공관에서 공증(영사확인)

구분

내용

학력

증명서

· 학사·석사·박사 각 1부
 - 외국 석·박사 학위 소지자는 학위기 사본(※ 영어가 아닌 경우 번역본 첨부)
 - 외국박사학위 취득자는 한국연구재단의 박사학위 신고필증, 외국학위 종합시스템 신고 내역 확인 화면 파일 첨부(한국연구재단), 외국학위 공증서류(Apostille) 중 1개 이상 제출 1부(반드시 첨부)


성적

증명서

· 학사·석사·박사 각 1부
 - 성적 증명서가 발행되지 않는 대학(원)일 경우 수강항목과 실제 수학기간을 확인할 수 있 는 증빙서류 제출

석·박사 

학위논문

·영어 외 외국어의 경우 번역 요약본 첨부

경력(재직)증명서

· 지원서에 작성한 전체 경력에 대한 증빙서
 - 강사, 겸임‧초빙교원, 객원교수 및 기타 비전임교원의 경력증명서에는 반드시 학기별로 주당 수업시수 및 근무기간이 구체적으로 기재
 - 모든 경력증명서에는 정규직/계약직, 전임/비전임, 상근/비상근이 명시
 - 경력증명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대체 가능

논문 및 기타

 연구실적

· 영어 외 외국어로 되어있는 경우 요약본 제출
 - 연구실적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2021.12.4.부터 2024.12.3.까지) 이내 발표된 것으로 연구실적물에는 반드시 발행일, 저자를 표시

- 발행일, 권, 호수, 페이지 번호가 불명확할 경우 논문이 게재된 학술의 표지, 목차, Web of Science 화면 캡쳐 등의 자료를 연구실적물 파일에 병합하여 업로드

※ 용량 초과로 업로드가 안될 경우, high@tu.ac.kr로 증빙서류 제출   

 


다. 채용 일정


구분

일자

비고

                                             채용 공고 및 원서접수

2024.12.3. ~ 12.17.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서류심사

2024.12.26.~ 2025.1.3.

서류전형 결과 통보

2025.1.7.

공개수업 및 면접심사(최종)

2025. 1.20. ~ 1.24.

최종합격자 발표

2025.2.17.

 


 4. 지원자 유의사항

 가. 온라인(인터넷접수 시에는 모든 항목을 빠짐없이 정확하게 입력하고 관련 자료를 업로드 하  여야 하며, 지원서 접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2개 이상 초빙분야에 중복 지원할 수 없으며, 중복 지원 할 경우에는 모든 분야의 접수를 무효 처리

 나. 심사단계별 합격자 및 최종 합격자에 대해서는 개별 통보함.

 다. 지원 서류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며 허위, 기재착오, 서류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 

 라. 제출 자료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거나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 

 마. 임용예정일은 2025.3.1.이며, 채용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바.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교 교원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

 

5. 문의처 교무처 교무팀  051) 629-0411